감마지티피 41이고 과체중, 병원 방문 전 걱정되는 일 있을까요?
여자이고 감마지티피가 41입니다.(간질환의심) 혈액검사에서 이렇게 나왔으며, 최소3일 있다가 병원 방문 예정인데 별일 없을까요? 비만은 아니지만 과체중이며, 맥주를 즐겨마셨습니다.
여자이고 감마지티피가 41입니다.(간질환의심) 혈액검사에서 이렇게 나왔으며, 최소3일 있다가 병원 방문 예정인데 별일 없을까요? 비만은 아니지만 과체중이며, 맥주를 즐겨마셨습니다.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화기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감마지티피(GGT) 수치가 41이면 일반적으로 정상 범위 안에 들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과체중이시고 맥주를 즐겨 마시는 습관이 있다면 간 건강에 더욱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감마지티피는 간 기능을 평가하는 데 사용되는 지표 중 하나로, 간 손상이나 알코올 섭취와 관련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병원 방문 전까지는 알코올 섭취를 줄이고, 균형 잡힌 식단과 적절한 운동을 통해 체중 조절과 간 건강을 도모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병원에서는 추가적인 검사를 통해 간의 상태를 더 정확하게 평가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으나,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올해 8월에 받은 건강검진 결과에서 혈압 130/80 나왔고 AST 25, ALT 41, 감마지티피 66이 나왔어요. 제가 키에 비해 체중이 많이 나가는 과체중이에요. 술도 잘 안 마시는데 간장질환 의심을 진단 받은 거면 체중 때문에 그런 거일까요? 공복혈당도 102 나왔어요.
건강검진 결과 감마지티피 140이 나왔습니다. 병원 방문하여 약을 처방해야하는 수치인지 궁금합니다.
정수리탈모 고민으로 약처방 받고싶은데 코로나 발병 3주후 피검사시 간수치(감마지티피수치 200정도)가 높았습니다. (1년전 최근 피검사X) 먹는약 간수치 영향이 있을까요? 비대면으로 약처방 받을 시 병원방문이 꼭 필요한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