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만 자고 일어나면 열이 너무 납니다

익명 • 2023.04.13

전 날부터 자고 일어나면 열이 39도까지 올라갔는데 물수건으로 닦고 약을 먹어서 체온을 낮추고 잠들었더니 다음날 다시 열이 39도까지 올라갔습니다. 4일 전 뒷목이 땡기고 두통이 있었으며 2일 전부터 고열로 잠을 못 이루고 있습니다. 내수막염이나 코로나로 의심이 되어 큰 병원을 찾아갔는데 코로나 검사, 척수액 검사 결과 괜찮다고 하셨습니다. 감기 증상이라고 하기엔 기침이나 콧물 등 기본적인 감기 증상이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지금은 요즘 유행한다고 하는 독감이라고 생각을 하고 약을 먹고 있습니다. 이 증상이 지금 유행하는 독감이 맞는지, 맞다면 약을 먹는 것 외에 다른 치료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발열두통독감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감기/몸살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04.13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두통, 어지러움, 기운 없음, 근육통, 관절통 등이 고열과 함께 나타날 수 있으며, 인후통, 콧물이 있다면 독감,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몸살감기 등을 의심해 볼 수 있어요.
    가까운 병원에서 검사를 통해 독감 또는 코로나 감염 유무를 확인 하신 후 독감일 경우 타미플루의 처방이 필요하며, 타미플루를 제외하고는 독감,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몸살감기 모두 증상에 맞는 감기약을 공통적으로 복용하게 돼요. 처방 받으신 약을 복용하며 지켜보시되, 증상이 나아지지 않는다면 가까운 내과나 이비인후과에 내원하셔서 재진료를 받아 보실 것을 권유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다시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 비대면 진료 관련 정부 정책이 변경되어, 일부 환자만 비대면 진료와 약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 참고 부탁드립니다.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감기/몸살 관련 질문

  • 자고 일어나면 열이나는게 괜찮은건가요?

    안녕하세요. 한 6개월 전부터 자고 일어나면 열이 확 올랐다가 내려갑니다. 몸이 깼다는 느낌이 들면 그런거 같아요. 이런 증상이 없다가 생겼는데 무슨 문제가 있는걸까요?

    가정의학과

    2023.07.19
  • 이것도 코로나 증상일까요?

    근육통이 너무 심하고 38.8도까지 올라가는 열이 계속 반복돼요 약을 먹으면 내려가는데 잠을 자고 일어나면 다시 열이 나요 감기기운은 없는데.. 이것도 코로나 증상일까요?

    코로나 치료

    고열

    몸살

    2023.05.18
  • 자고 일어나면 몸이 너무 힘들어요

    안녕하세요 39살 남자입니다. 요즘 자고 일어나면 몸이 너무 힘드네요. 일찍 잘 때도 늦게 잘 때도 아침에 일어나면 온몸이 마치 눌린 듯 힘듭니다. 특히 오른쪽 다리 근육에 혈관이 꽉 막힌듯하고 퉁퉁 부어 있는 듯한 느낌이 들고 몇 년 전부터는 왼쪽 팔 근육 및 왼쪽 가슴 근육이 뭉치고 저리고 5분에 한 번 풀어줘야 증상이 완화됩니다. 근래에는 목 안쪽이 퉁퉁 붓는 듯한 느낌이 들고 거북 목 증상처럼 목 주변 근육의 뻐근함이 심하고 침 삼킬 때마다 목 안에 약간의 이질감이 들기도 합니다. 그렇게 하루 종일 이러한 증상들 때문에 힘들어 지쳐서 잠자면 좀 풀려야 하는데 자고 나면 더 힘이 드네요. 마치 자는 동안 누가 저를 깔고 앉아 있었던 것 처럼요. 오래전부터 증상이 있었는데 병원도 많이 갔었고 목 엑스레이, 다리 MRI, 종합검진도 받아 봤는데 왜 그런지 알 수가 없어요. 병원을 가면 어느 과를 가야하는지도 모르겠구요... 요즘 더 심해져서 혹시 나하는 마음에 글 남겨봅니다.

    재활의학과

    2023.06.08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