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켓 여행 중 원숭이에게 물려 헤르페스 B 및 항생제 처방, 광견병 백신 다시 맞아야 할까요?
푸켓 여행중 원숭이에게 물려서 현지 병원에서 헤르페스 B 와 항생제 처방받았습니다. 파상풍과 광견병 백신은 2년전 접종이력이있지만 광견병은 2년전 1차만 접종했어서, 다시맞아야할거같아서 다시 접종했습니다. 백신 0일차 3일차~ 접종해야한다는데 그냥 한국 돌아가서 맞아도 되나요?
푸켓 여행중 원숭이에게 물려서 현지 병원에서 헤르페스 B 와 항생제 처방받았습니다. 파상풍과 광견병 백신은 2년전 접종이력이있지만 광견병은 2년전 1차만 접종했어서, 다시맞아야할거같아서 다시 접종했습니다. 백신 0일차 3일차~ 접종해야한다는데 그냥 한국 돌아가서 맞아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원숭이에게 물린 경우, 특히 해외에서 물렸다면 광견병 예방접종을 철저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광견병 백신은 0일차, 3일차, 7일차, 14일차, 28일차에 맞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현재 푸켓에서 0일차 접종을 하셨다면, 3일차 접종을 푸켓에서 맞고 한국으로 돌아가셔도 됩니다. 이후 접종은 한국에서 계속 이어서 맞으시면 됩니다. 중요한 것은 접종 일정을 정확히 지키는 것입니다. 베로랍 주의 경우 접종일이 미뤄지는 것에 대한 정확한 정보는 알려져 있지 않아, 명확한 답변이 어려운 점 양해 부탁 드려요. 일반적인 경우 백신 접종 간격이 하루 차이라면 항체 형성이나 면역반응에 크게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정확한 확인을 위해서는 접종기관에 문의 하시는 것이 좋겠어요.
또한, 헤르페스 B 바이러스는 원숭이에게 물렸을 때 전염될 수 있는 심각한 바이러스이므로, 현지 병원에서 처방받은 항생제와 헤르페스 B 치료제를 꾸준히 복용하시고, 한국에 돌아가신 후에도 반드시 병원을 방문하여 추가적인 검진과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안전한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목에 생선 가시가 걸린거면 밥먹늘 때 침삼킬때 계속 아픈건가요 ? 가만히 있을 때도 ??
한달째 감기를 걸렸다 괜찮아졌다 다시 걸리기를 반복하고 있습니다. 그 동안에도 기침은 멈추지 않고요. 혹시나 폐렴인거 싶어 엑스레이를 찍었으나 이상이 없다고 합니다. 증상은 초반엔 미열이 있고 기침 콧물 가레 몸살 등 다 있다가 나아질 때 쯤 설사가 나오고 다시 기침 콧물 몸살기가 심해졌습니다. 지금은 침대에서 일어나면 귀가 먹먹해지며 저혈압이 온것 마냥 어지러우며 귀에 이명이 크게 들리는 현상이 거의 5분간 지속이 됩니다. 내과에서는 폐엔 이상이 없다는데 어디를 검사해 봐야 하는걸까요? 단순 감기가 길어지고 있는 걸까요? 아 참고로 키트 검사도 해봤으나 깨끗하고 열은 없는 한달전 첫 감기 초반때 말곤 없습니다.
스트레스를 갑자기 받거나 화가 확 나면 목이 막 굳는거같고 목 떨림? 증상과 함께 긴장을 한 상태가 되는데 다른 사람들과 밥먹을때 수저로 국을 먹는다거나 밥을 먹게되면 그런 증상들, 즉 목이 굳거나 떨리는 증상들이 더 심해지는거같아요 어떻게 치료할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