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래끼에 안약만 사용해도 괜찮나요?
다래끼가 날려고 하고 결막염 같이 와서 안과 갔는데 항생제 안약이랑 결막염 안약만 주셨어요 다래끼는 약 먹을 정돈 아니라는데 다래끼는 간지럽다기보단 욱신욱신한 상태인데 안약만 넣고도 낫기도 하나요?ㅠ 내일 사진 촬영이 있어서 다래끼가 심해질까봐 걱정이에요
다래끼가 날려고 하고 결막염 같이 와서 안과 갔는데 항생제 안약이랑 결막염 안약만 주셨어요 다래끼는 약 먹을 정돈 아니라는데 다래끼는 간지럽다기보단 욱신욱신한 상태인데 안약만 넣고도 낫기도 하나요?ㅠ 내일 사진 촬영이 있어서 다래끼가 심해질까봐 걱정이에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다래끼 증상으로 불편함을 겪고 계시는군요. 내일 사진 촬영이 있어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다래끼는 증상의 정도에 따라 치료 방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경미한 다래끼의 경우 항생제 안약만으로도 충분히 치료가 가능합니다. 의사가 질문자님의 다래끼 상태를 확인하고 약 먹을 정도는 아니라고 판단하셨다면, 처방받은 안약만으로도 증상이 호전될 수 있습니다.
다래끼 증상 완화를 위해서는 처방받은 안약을 정확히 사용하시는 것과 함께 따뜻한 수건으로 온찜질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온찜질은 하루에 3-4회, 10분 정도씩 해주시면 염증 완화와 빠른 회복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다래끼를 손으로 만지거나 누르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이는 2차 감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내일 사진 촬영을 위해 걱정되시겠지만, 처방받은 안약을 꾸준히 사용하고 온찜질을 병행하시면 증상이 빠르게 완화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다래끼에 레보플레쉬랑 오러메토론투 안약 괜찮나요?

다래끼 의심 증상이 있어 마이노신 약을 복용 중입니다. 다래끼에 염증 치료 안약인 옵타밸라 점안액을 사용해도 괜찮은지 문의드립니다.

다래끼로 안과에서 처방받아서 개봉했던 약인데 놔뒀다가 나중에 다래끼 났을때 써도 되나요? 개봉 후 사용 가능기한이 얼마나 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