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꺼풀 통증이 다래끼 증상인가요?
여OO • 2025.10.06
눈을 눈꺼풀에 깜빡일때 통증이 있고 아직 붓지는 않은 것 같은데 다래끼일까요
다래끼
답변을 준비 중이에요
눈을 눈꺼풀에 깜빡일때 통증이 있고 아직 붓지는 않은 것 같은데 다래끼일까요
첨에 눈이 너무 아파서 결막염이나 렌즈끼면수 상처 난 줄 알았는데 눈꺼풀이 아프네여 눈뒤집으면 같이 약갘 노란게 보이고 오른쪽과 다르게 충형된거처럼 빨개요 피는 아닌거같고 이물감 하고 다르게 찢어질거처럼 아파요 수돗물로 씻으니까 더아프고 인공눈물은 괜찮아요 다래끼가 원래 이렇게 아픈건가요?? 사진은 둥다 왼쪽이에요

다래끼가 원래 잘 나는 체질이고 약도 처방받아서 먹은 적이 있어요 그런데 다래끼가 육안으로 보이게 나는 것이 아니라 뭔가 눈을 꽉 감거나 손톱으로 피부를 눌렀을때 아픈 다래끼? 그런게 자주 났어요 근데 평소에도 심하진 않지만 눈꺼풀 주변을 누르면 통증이 살짝씩 있는데 왜 그런건가요 다래끼가 항상 잠복하고 있는 기분이에요

어제 저녁에 눈꺼풀 겉부분에 곧 뾰루지나 여드름이 날거처럼 피지가 차는듯한? 무언가가 보였습니다. 만지면 살짝 아프길래 조금 건들다가 냅뒀는데, 오늘 아침에 확인해보니 다래끼가 난거마냥 눈꺼플이 부었고 눈꺼풀에 히얀색 덩어리? 피지? 가 있습니다. (사진첨부) 원래 렌즈를 끼고 눈도 자주 비벼서 다래끼가 자주 나는편이지만 항상 눈 안쪽에 났기때문에 눈꺼풀 살에 무언가가 나서 붓는경우는 처음인데 다래끼일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