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가장자리에 이물감이 느껴지는 원인은?

최OO • 2025.08.29

눈에 실제로는 아무것도 없는데 오른쪽눈 가장자이에 머가 있는거 처럼 보임미다 도대채 이게 뭔가요?안과에가서 검사라니간 오른쪽눈에 혈액순환이 잘안대서 피덩어리 조그만한게 있대요

안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안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08.29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눈에 이물감이 느껴지시는 불편함이 있으셨군요.

    실제로 눈에 이물질이 없어도 이물감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안과에서 검사 결과 오른쪽 눈에 혈액순환이 잘 안 되어 작은 피덩어리가 있다고 진단받으셨네요. 이런 상태는 결막하 출혈이나 혈관 문제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이물감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눈의 이물감은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는데, 눈이 건조해지거나 속눈썹에 의해 각막에 미세한 상처가 났을 경우에도 비슷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질문자님의 경우는 이미 의료진의 진단을 받으셨으니, 의사의 지시에 따라 치료를 진행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눈을 비비거나 자극하는 것은 상태를 악화시킬 수 있으니 피하시고, 의사가 처방한 약이 있다면 꾸준히 사용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인공눈물을 사용하는 것도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다시 안과를 방문하여 추가적인 검사와 치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안과 관련 질문

  • 얼굴 가장자리에 작은 트러블이 생겼어요, 무슨 문제인가요?

    여드름은 아닌데 얼마전부터 피부가 너무 건조해지더니 갑자기 얼굴 가장자리쪽에 두드러기?같은 정말 작은 트러블이 양쪽으로 났어요ㅜㅜ 얼굴 중앙이나 이마같은 곳에는 없구 딱 가장자리쪽에만!!ㅜㅜㅜ화장품 바꾼 거 없고 평소에 화장도 많이 안하구요 수분크림도 잘 바릅니다 세수도 꼼꼼하게 하고ㅠㅠㅠ뭐가 문제일까요 수분크림 양 더 늘리고 자주 발랐더니 건조하고 각질 뜨던건 거의 없어졌는데 저렇게 짝게짝게 난 애들이 거슬려요ㅠㅠ 사진으로 보기에는 엄청 잘 보이진 않는데 꽤 넓게 있어요 가까이서 보면 보입니다ㅜㅜ

    +1

    여드름/피부염

    두드러기

    아토피

    +2
    2024.06.10
  • 옆으로 누워 눈이 깜빡거리면서 가장자리에 빛이 반짝이는 현상, 망막열공 가능성이 있는지?

    옆으로 누워있을 때 깜빡거리거나 누워서 눈을 세게 또는 빠르게 여러 번 깜빡일 때, 눈이 피곤하면 가장자리에 0.5초 정도의 아주 잠깐 동안 시야 가장자리에 조그만 빛이 반짝합니다 눈을 감고 있는 동안 반짝이지는 않고, 눈을 깜빡거릴 때만 빛이 가장자리에 작게 보입니다 비문증이 두드러지게 심해지거나 하는 증상은 크게 없고, 눈이 피곤할 때 그렇게 깜빡하는데 제가 고도근시이고 망막이 근시로 얇아진 부분이 있다고 하셔서 걱정되네요... 망막열공 가능성이 있는 광시증인 건지 단순히 피곤하거나 자연스럽게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인지 궁금합니다 나이는 20대 초반이에요

    안과

    2024.09.28
  • 혀 가장자리에 생긴 궤양, 치료 후 재발 원인은 무엇이며 암 가능성은 없을까요?

    혀 가장자리에 혹처럼 피멍울같은게 생겼어요 (음식먹을때 혀를 씹은적 있어요) 생긴지 한달이 넘었는데 없어지지않아서 병원에 다녀왔는데 궤양 같다고 하셨어요 암은 아닌것 같다고 하셨는데 처방해주신 약으로 7일 먹었는데 약먹었을때 작아지는듯 하더니 약 끊자마자 다시 커지기 시작했어요 제 증상은 무슨 병이며 어떻게 해야 빨리 없어질수 있을까요? 정말 암은 아니겠죠? 암일까봐 너무 무섭습니다

    이비인후과

    2023.09.17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