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소낭종 배액술 후 난소 꼬임 확률은?
6.6센였던 혹을 난소낭종 배액술을 받았는데 2일만에 4.4센치 정도로 물이 차 다시한번 4일만에 난소낭종 배액술을 재시술했습니다. 일주일만에 난소가 꼬일 확률이 높을까요?
6.6센였던 혹을 난소낭종 배액술을 받았는데 2일만에 4.4센치 정도로 물이 차 다시한번 4일만에 난소낭종 배액술을 재시술했습니다. 일주일만에 난소가 꼬일 확률이 높을까요?
AD
난소낭종 배액술을 짧은 기간에 두 번이나 받으셨군요. 걱정이 되실 만합니다.
난소 꼬임(난소 염전)은 난소의 크기가 커지거나 무게가 증가할 때 발생할 위험이 높아집니다. 낭종이 있는 경우 특히 그 위험성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배액술을 통해 낭종의 크기가 줄어들었다면 꼬임의 위험도 일반적으로 감소합니다.
그러나 낭종이 빠르게 재발하는 경우(2일 만에 다시 차는 경우)에는 난소의 상태가 불안정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꼬임의 위험이 완전히 배제되지는 않습니다.
난소 꼬임의 주요 증상은 갑작스러운 심한 복통, 구토, 발열 등입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즉시 응급실을 방문하셔야 합니다.
정기적인 추적 관찰과 의사의 지시를 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낭종이 빠르게 재발하는 경우에는 근본적인 원인 파악과 적절한 치료 계획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난소꼬임이 생겼다가 6시간 후에 풀렸는데, 난소낭종의 크기가 6센치 입니다. 4개월전에는 없었는데 원래 낭종 크기가 이렇게 빨리 자라면 암이지 않나요? 난소암일때는 난소꼬임이 없나요..?
1cm정도의 난소낭종이있는데 1cm인 경우에도 난소 및 나팔관 꼬임이 발생할수 있나요
1.난소낭종이 암으로 변할 확률은 몇%인가요? 2.난소 양성혹이 암으로 변할 확률은 몇%인가요?3.평생 사는동안 난소암이 생길 확률은 몇%인가요? 4.난소 양성혹의 유병률은 몇%인가요? 5.난소낭종 유병률은 몇%인가요? 6.난소낭종 흔한가요? 7.난소낭종과 고형종의 차이점 다 알려주세요 8.크기가 줄면 낭종인가요? 9.난소혹이 초음파로 난소와 구분이 어려울정도로 검은색이면 낭종이죠? 10.난소낭종과 고형종의 초음파 차이 알려주세요 11.난소낭종과 고형종의 형태차이는? 12.난소낭종과 고형종의 ct 차이는 뭔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