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디다 재발
칸디다 질염이 괜찮아졌다가 다시 재발했다가 일주일 간격으로 반복해요 ㅠ 간지럽거나 통증이 있지는 않은데 냉이 으깬 두부, 치즈처럼 질 안에 차 있어요 병원에 내원하는 게 좋을까요?
칸디다 질염이 괜찮아졌다가 다시 재발했다가 일주일 간격으로 반복해요 ㅠ 간지럽거나 통증이 있지는 않은데 냉이 으깬 두부, 치즈처럼 질 안에 차 있어요 병원에 내원하는 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칸디다 질염의 증상으로는 흰 치즈(두부) 조각 형태의 질 분비물, 외음부 소양감, 작열감, 성교통, 배뇨통, 외음부 및 질의 홍반, 부종 등이 있는데요.
질염은 재발이 쉬운 여성 질환에 속하기 때문에 약물 치료를 하더라도 스트레스, 피로, 수면 부족 등이나 콘돔 없는 성관계, 과도한 청결제 사용 등이 원인이 되어 쉽게 재발할 수 있어요.
현재 으깬 두부, 치즈와 같은 질 분비물이 있으시다면 가까운 산부인과 내원을 권유드리며, 평소에 꽉 끼는 하의의 착용을 피하고, 성관계 후에는 반드시 소변을 보아서 방광을 비워내고, 소변을 본 다음에는 항상 앞에서 뒷쪽으로(요도 입구에서 항문 쪽으로) 닦아내주는 등의 생활 습관 개선을 권장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사가정로 148 제138동 310-1, 310-2호 (전농동, 전농 SK아파트)
대구광역시 중구 동덕로 123-10 2층 (삼덕동2가)
서울특별시 성동구 한림말1길 16 2층 (옥수동)
칸디다질염재발했습니다
칸디다질염이 계속 재발하는데 재발할때마다 질정으로 치료해도 되는건가요?
칸디다 질염을 거의 달고 사는데 병원을 가도 한 달에 약 처방 횟수가 제한되어 있다고 하더라고요 약 먹으면 그때뿐이고 병원 가면 쓸데없는 검사만 맨날하고 병원 안 가면 바로 재발하고 그런 상태인데(한 달에 병원 다섯번 이상 감) 서울대병원에서 드물게 반복적으로 감염이 되기도 하는데 1년에 4회 이상 발병하면 재발성 칸디다 질염이라고 정의합니다. 1회성 감염이라면 경구용 항진균제를 1회만 복용하면 되지만, 재발성일 때는 3일 간격으로 3번을 복용해야 합니다. 또한, 재발 방지를 위한 억제요법으로 1주에 1회 경구용 항진균제를 6개월간 복용합니다. 이러한 억제요법을 시행하면 90% 이상의 환자에서 칸디다 질염이 재발하지 않습니다. 라는 글을 봤는데 제가 가는 산부인과에서는 약 처방 횟수가 한 달에 제한되어 있다고 하는데 서울대병원 글처럼 약을 처방받을 수 있는 곳은 어디 인가요?? 닥터 나우에서는 가능한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