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탈출 의심 시 수술 없이 불편감 감소 가능한가요?
자궁탈출이된것같은데 수술이나시술받지말고 그냥불편감소하고지내도 상관없을까요?
자궁탈출이된것같은데 수술이나시술받지말고 그냥불편감소하고지내도 상관없을까요?
자궁이 정상 위치에서 벗어나면서 자궁의 일부 혹은 전체가 질을 통해 탈출하는 것을 자궁탈출증이라 하는데요. 자궁탈출증의 경우에는 요폐색, 요실금, 빈뇨 등의 증상이 주 호소이며, 질 밖으로 어떤 물질이 돌출되어 나오는 느낌, 압박감 등이 들면서 누워있을 때는 증상이 완화되지만 오래 서있을 때 증상이 악화되는 경우가 아니라면 자궁탈출증은 아닐 수 있어요. 자궁탈출증의 경우, 증상의 정도에 따라 치료 방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경미한 경우에는 수술 없이도 증상을 관리할 수 있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1. 케겔 운동: 골반저 근육을 강화하여 자궁을 지지하는 근육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2. 호르몬 치료: 에스트로겐이 부족한 경우 보충하여 조직의 탄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3. 보조기구 사용: 페서리라고 불리는 보조기구를 삽입하여 자궁을 지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중증도 이상의 자궁하강증의 경우, 수술적 치료가 필요할 수 있으며, 증상이 심하거나 다른 합병증이 발생할 위험이 있습니다. 따라서 자궁탈출을 의심하신다면 가까운 산부인과로 내원하여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유드려요. 불편감만 감소시키고 지내는 것이 가능할 수는 있지만, 장기적으로 건강에 더 좋은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허리디스크 탈출이 심한 경우 비수술 치료가 가능한가요? 가능하다면 어떤 종류가 있나요?
디스크탈출 수술 시 양방향내시경수술과 미세현미경수술의 차이점이 있을까요? 각각 어떤 경우에 필요한 수술일까요?
현재 21살입니다. 질입구 쪽에 원래와 다르게 (안쪽으로 들어간 구멍이 안보이고) 안쪽 것이 약간 튀어나온 모양입니다. 제가 이렇게 된 시기를 생각해보니 한두달 정도 아랫배 복근 운동을 해온 시기와 맞는데, 복압으로 인해 그런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