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감기가 심하게와서 약먹다가 목감기까지 걸리고 나서 숨을 쉴때는 괜찮은데 숨을 끝까지 내쉴때 마지막쯤에 흐허어~ 하면서 걸리는 소리와 느낌이 들어요 그래서 억지로 기침에서 안에있는가래 같은거 뱉었는데 누런색보다 조금더 갈색같았어요 천식기가 가끔씩있어서 심비코트사용하면 2-3일뒤에 괜찮아지는데 이건 천식이 아닌것같아서 여쭤봅니다 약처방받은지 5일이지났는데 증상이 똑같아요 일상생활에 큰문제는 없는데 너무 불편해서 스트레스가 심합니다 코는 심하게는 안막히는데 코도 풀어보면 누런색에끈적끈적해요.. 24살 남자구요 알레르기 비염있고 흡연합니다 정확히 뭐땜에 아픈지 궁금하고 치료할수있게도와주세여..
기침가래비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감기/몸살 관련 2개의 답변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04.18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가래는 기관지나 폐에서 생성되는 끈적끈적한 점액성 액체를 말하는데요. 물리적 자극으로부터 기관지를 보호할 뿐 아니라 면역 물질을 포함하고 있어 외부에서 유입되는 각종 병적 요인을 방어요인을 하며 일반적으로 가래는 투명색이나 맑은 노란색을 띤다고 해요.
하지만 누런색 가래는 기관지질환을 의심할 수 있어 만성기관지염ㆍ모세기관지염(폐포 상부의 가장 작은 세기관지에 생기는 염증) 등에 걸리면 염증물질이 분비돼 누런 가래가 나온다고 해요.
가래가 많이 껴 일상생활이 불편할 정도라면 물을 수시로 마시면 특히 편도염, 급성인후염, 후두염 등 목에 있는 질환이 원인일 때 시도하면 효과적인데요. 기도에 침투한 세균과 몸속 면역세포가 싸우면서 만들어지는 찌꺼기가 가래가 되는 것인데, 물을 계속 마시면 찌꺼기가 물에 쓸려 내려갈 수 있다고 해요. 코를 따뜻한 수건이나 뜨거운 수증기 등으로 따뜻하게 하는 것도 좋아 코를 따뜻하게 하면 코점막에서 과도하게 분비되던 점액질이 줄어들고 코점막의 부기가 빠져 코와 목의 공기 순환이 원활해져 가래가 쉽게 밑으로 내려간다고 해요.
무료상담은 진료행위가 아니기에 이미 진료를 보신 부분이 있다고 하시어 어떠한 진단을 내려드릴 순 없고 위와 같이 참고적인 의견만 제시해드릴 수 있으므로 해당 증상을 글로써 어떠한 상태인지 직접 코나 목안을 보지 않고서 확인은 어렵기에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가까운 이비인후과로 내원하시어 해당병원 진료 소견이나 절차를 따라주시길 안내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비대면 진료 관련 정부 정책이 변경되어, 일부 환자만 비대면 진료와 약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 참고 부탁드립니다.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백승열 선생님
지아인의원
2023.04.18
안녕하세요. 지아인클리닉입니다.
기침이 지속되면서 누런 코가 끈적끈적하게 나오고 하면 적절한 항생제 처치와 함께 여러 가지 진해거담제 등을 조합하여 증상경감을 받는 것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비염이 있어 후비루 등의 증상으로 기관지 자극이 나타날 수 있으며 천식과 더불어 복합 작용으로 불편감을 가중시킬 수 있고 나아가면 부비동염 등 관련 질환도 함께 살펴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럼 참고 부탁드리고 건강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을 작성한 선생님에게 진료 예약하기
지아인의원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곡로 419 6층 (대치동)
비대면 진료 관련 정부 정책이 변경되어, 일부 환자만 비대면 진료와 약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 참고 부탁드립니다.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