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염인지 장염인지
어제 저녁을 먹고 괜찮았는데 오늘 아침부터 토하고 설사하는중이에요 배도 아프다가 개워낸 후 괜찮아졋는데 지금 또 쥐여짜듯이 아파요 예전에 처방받은 포타겔을 하나 먹었는데 복통은 그대로에요 다른약을 추가로 먹어도 되나요?
어제 저녁을 먹고 괜찮았는데 오늘 아침부터 토하고 설사하는중이에요 배도 아프다가 개워낸 후 괜찮아졋는데 지금 또 쥐여짜듯이 아파요 예전에 처방받은 포타겔을 하나 먹었는데 복통은 그대로에요 다른약을 추가로 먹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말씀해주시는 증상으로 보면 이전 섭취한 식사, 음식 등으로 인해 배탈과 같은 장염, 바이러스 장 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어요. 설사 뿐만 아니라 소화불량, 위장 부근의 불편감, 심와부(명치) 통증, 복부 팽만감, 복부 전반의 통증, 구토, 오심, 발열 등의 증상이 동반될 수 있으며 이럴 경우 임의로 약을 복용하기보다는 의사의 진료를 통해 증상에 맞는 적절한 약을 처방 받아 복용하시는 걸 권유드려요. 또한 해당 증상이 호전될 때 까지는 자극적인 음식이나 맵고 짠 음식, 기름진 음식, 탄산, 카페인, 술 등은 피해주세요. 가까운 내과 등의 의료기관에 방문하거나 닥터나우 앱 내 의사의 비대면 진료를 통해 약 처방 및 배송 가능해요. [참고] 설 연휴 기간 운영하는 병원 및 약국 정보는 네이버 또는 다음 검색 창에 '응급의료포털' 또는 '명절병원' 을 검색하시어 응급의료포털 E-Gen 에서 확인 가능하니 참고부탁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요근래 밥을 잘 못 챙겨먹어서 그런지 노란토를 하고 아랫배가 쑤시듯 너무 아픈데 나아지는 방법이 있을까요?
증상이 생긴이 이제 4일찬데 처음엔 초록색 물설사와 오한, 두통, 고열에 시달리다 내과에 가서 위장염 진단을 받고 수액을 맞으니 열은 내렸습니다... 처방 받은 약도 먹고 이온음료와 물을 자주 마셨는데 어제는 좀 나아지나 싶더니 오늘 아침 또 물설사를 했는데 완전 미역색 같은 초록 물설사가 나왔습니다... 화장실을 갔다오자마자 또 윗배가 계속 콕콕 찌르듯이 아파요... 그래서 지금 물도 약도 아무것도 못먹고있어요ㅠㅠ 다시 병원을 가봐야할까요..?
일요일에 일어나서부터 계속 화장실을 들락날락 거려요. 많으면 10분마다 한번씩 적게는 30분마다 한 번씩 화장실을 갔고 소변을 대변으로 보는 느낌의 설사증상이 계속 반복 되었습니다. 장염인 것 같아 따로 물 외에 아무것도 먹지 않았는데, 월요일 아침에 일어나서 화장실을 가는 건 멈췄는데 속이 너무 쓰리고 헛구역질이 나오면서 위액이 위로 올라와요. 물을 마셔도 명치에서 계속 걸려있는 느낌이 납니다. 그렇다고 밥을 먹자니 계속 화장실에 들락날락거릴 것 같아요... 그와 동반해 일요일부터 오른쪽 귀 한쪽이 고산지대 올라갔을 때 처럼 먹먹하고 제 심장소리가 들린다던가, 제 목소리가 귀 안으로 들리는 느낌을 받고있습니다. 내과와 이비인후과중에 어느곳을 가야할까요? 어느 것의 대표적인 증상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