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문자를 해독하고 이해하는 데 어려움이 있어 효과적으로 읽는 능력에 영향을 미치는 학습 장애입니다. 인구의 약 5~10%가 이 학습 장애를 겪습니다.
정확한 원인은 알려져 있지 않지만 유전, 뇌 발달, 환경적 경험과 관련이 있습니다.
글을 유창하게 읽고 단어의 의미를 이해하기 어렵고, 비슷한 숫자와 문자를 혼동하고, 글쓰기가 어렵고, 구두점 규칙을 이해하지 못하고, 실수를 많이 하고, 읽은 정보를 기억하기 위해 철자를 써야 하는 등과 같은 증상이 나타납니다.
신경심리학적, 언어적 평가와 함께 환자의 읽기 및 쓰기 능력을 직접적으로 관찰하여 진단을 내립니다.
치료는 읽을 수 있는 능력과 역량을 습득하는 것을 기반으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