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리코박터 파이로리균 제균 치료 중 페니실린계 항생제로 인한 설사, 대체 약은 무엇인가요?
헬리코박터 파이로리균 제균 치료중 페니실린계 항생제 설사를 하는데 대체 약이 있을까요..?
헬리코박터 파이로리균 제균 치료중 페니실린계 항생제 설사를 하는데 대체 약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항생제 복용 후에는 장내 세균 충의 변화, 알레르기 반응, 다른 약물과의 상호작용 등의 원인으로 설사가 발생될 수 있어요. 현재 복용 중이신 약은 의사의 처방을 받아 복용 중인 걸로 추정돼요. 일시적인 설사 증상은 나타날 수 있지만, 만약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병원에 재방문 하셔서 처방에 대해 의료진과 상담해 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헬리코박터 제균치료 중인데요 ppi를 공복에 먹고 삼십분뒤 밥먹고 항생제 먹는걸로 아는데요 조제약국에서는 한번에 식후에 먹어도 된다고하니 ppi중 넥스온정은 그런건가요
4살 저희 아이가 페니실린계 항생제를 복용 중이었는데 마크로라이드계 항생제로 바꿔서 처방받았어요. 항생제를 바꿔 먹이려면 최소 몇시간 정도 지나서 먹이는게 괜찮을지 질문 드려요.
제가 21년에 연인과 헤어지고 나서 미코플라스마 요로감염으로 22년 초에 치료를 받고 균검사 후 검출 되지 않아 완치를 받았었습니다. 그후로는 일체 성관계를 하지 않았었습니다. 그러나 간헐적으로 찌릿한 느낌과 함께 간지럼증 잠깐 있다가 사라지는 증상이 있었고 몇개월이 지나 22년 하반기 쯤에 증상이 오래가서 다시 내원하니 다시 미코플라즈마 균이 검출 되었습니다. 그 때 또 항생제 치료를 받고 완치된 후에 한동안 괜찮더니 올해 8월에 증상이 있어 또 검출 되었습니다. 3번째 내원 후 항생제 치료 후에 검출은 되지 않았지만 서두에 말한 것 처럼 간헐적으로 찌릿함과 간지럼증이 있어 내성균이라 생각하고 불안하여 내원하였고 다른 항생제로 치료를 원하여 아지스로마이신 또는 독시사이클린와 같은 항생제를 처방해달라고 하기 전에 오구멘틴정이라는 페니실린계 항생제를 처방해 주었습니다. 제가 알기론 미코플라스마는 세포벽이 없어 페니실린계 항생제는 효과가 없는걸로 아는데 맞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