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우울제와 콘서타 아침에 복용중입니다. 콘서타는 매주 증량해서 현재 54미리를 복용중인데요, 처음 증량했을때 마다 각성효과를 느꼈지만 며칠 지나서는 다시 몸이 약물에 익숙해서 반응이 미미한건지 뚜렷한 효과를 못느끼게 됩니다. 보통 약 복용 후 한시간에서 한시간반 이후 효과가 나타나고 12시간 지속된다고 하는데 시간이 지나도 각성효과가 나타나는 경계가 느껴지지않습니다. 여기서 더 증량하더라도 초반에만 약물반응이 일어나다가 다시 효과가 미미해지면. 콘서타약이 저와 맞지 않다고 봐야되는건가요? 최대 증량해도 약효가 없을 수가 있나요?
부작용교차복용동시복용상호작용중복처방추가처방대체조제복용시간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처방약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10.09
콘서타 복용 후 효과가 처음에는 느껴지다가 시간이 지나면서 미미해지는 현상은 약물에 대한 내성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일 수 있어요. 약물이 처음에는 효과적이지만, 몸이 약물에 적응하면서 효과가 감소하는 현상이죠. 또한, 개인의 신체 반응이나 대사 속도에 따라 약물의 효과가 다르게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현재 54mg을 복용 중이시고, 효과가 미미하다고 느끼신다면, 추가적인 증량이 필요할 수도 있지만, 이는 반드시 주치의와 상의하셔야 합니다. 최대 용량까지 증량해도 효과가 없을 수 있으며, 이 경우 다른 약물로의 전환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콘서타의 적절한 용량으로 조정한 뒤에도 한 달 동안 증상이 개선되지 않는다면, 이 약의 투약을 중단해야 할 수도 있어요.
항우울제와 콘서타를 함께 복용하고 계시다면, 두 약물 간의 상호작용도 고려해야 합니다. 따라서 주치의와의 상담을 통해 현재 복용 중인 모든 약물에 대해 평가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치의와의 상담을 통해 가장 적절한 치료 방안을 찾으시길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