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생이 코로나 확진, 저와 격리 필요한가요? 바이러스 재감염 가능성은?
엄마는 8/3, 저는 8/4 코로나에 확진되어 이제 회복 중인데 동생이 8/8 오늘 코로나에 걸렸습니다. 서로 격리를 해야할까요? 동생에게서 바이러스가 다시 옮을 가능성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엄마는 8/3, 저는 8/4 코로나에 확진되어 이제 회복 중인데 동생이 8/8 오늘 코로나에 걸렸습니다. 서로 격리를 해야할까요? 동생에게서 바이러스가 다시 옮을 가능성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코로나 치료]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닥터나우입니다.
엄마와 본인이 각각 8월 3일과 4일에 코로나19에 확진되었고, 동생이 8월 8일에 확진되었다면, 가족 구성원이 모두 같은 변이에 확진된 상태라면 서로 간에 교차 감염을 일으키거나 영향을 주어 증상을 심화시킬 가능성은 매우 낮다고 해요. 하지만 서로 다른 변이의 경우 생성된 항체를 회피하여 재감염 시킬 수 있는 가능성이 이론적으로 있다고 해요.
코로나19 감염 후 면역 지속 기간은 3~6개월까지로 알려져 있어요. 재확진의 가능성은 있지만, 가능성이 낮으며 확진된 가족 분과 같이 생활하셔도 괜찮을 것이라 생각되어요. 하지만 완전히 면역이 생긴 것은 아니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현재 같은 변이에 감염되었을 가능성이 가장 크지만, 다른 변이에 감염되었을 가능성도 있으니 모두 마스크를 착용하고 주의하여 생활하는 것을 추천 드려요. 손 씻기, 마스크 착용 등 기본적인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추가적인 증상이 나타나거나 건강 상태에 변화가 있을 경우, 가까운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상담받으시기 바랍니다.
빠른 회복을 기원합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AD
우울증과 공황장애의 증상으로 구역질
공황이 심한 20대 여자입니다 사람들이랑 있으면 울것 같고 하루에도 몇번씩 주위의 작은 소리 정말 특정 소리가 아니라 모든 소리가 괴롭고 가끔은 죽고싶다 생각이 들정도로 괴롭고 공황이 오면 죽을것 같을 정도로 고통스러워요 작게 오고 크게 오고 정말 하루에 몇번씩 와도 사람들 주위 사람들 가족들 그 사람들이 보는 시선에 참고 그 시선에 더 고통스러워 하고 정말 힘들어요 병원이랑 상담선생님은 입원을 권유하셨지만 두렵고 솔직히 저는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고.. 아무리 참아내려 해도 노력해도 예민하고 힘든건 어쩔수가 없었어요 주위에 피해만 주는 거 같아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학교도 그만두기로 했고 학원도 못다니게 되었고 아르바이트도 못하고 있어요 밥도 먹고 토하고를 반복하고 있구요
우울증과 공황장애가 동반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