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나스테리드 복용 중 탈색이나 염색 가능한가요?
피나스테리드를 5년 가까이 복용중인데 탈색이나 염색해도되죠? 평소에 두피는 깨끗하고 문제 없습니다.
피나스테리드를 5년 가까이 복용중인데 탈색이나 염색해도되죠? 평소에 두피는 깨끗하고 문제 없습니다.
네, 피나스테리드는 탈모 치료에 사용되는 약물로, 두피나 모발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것이 아니라 체내 호르몬 수준을 조절하여 탈모를 억제하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피나스테리드 복용과 머리카락의 탈색이나 염색 사이에는 직접적인 상호작용이 없습니다. 그러나 탈색이나 염색 자체가 두피나 모발에 약간의 손상을 줄 수 있으므로, 그 과정에서 두피가 건강하다면 문제가 없겠지만, 만약 두피에 문제가 생기면 탈모가 더욱 진행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탈색이나 염색을 할 때는 두피를 보호하고, 가능한 부드럽고 자극이 적은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피나스테리드 복용 중에는 정기적으로 의사와 상담하면서 건강 상태를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탈색이나 염색 후 두피나 모발에 이상이 생기면 즉시 의사에게 알려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제목그대로 궁금해서요. 엄청 가렵지는 않고 옷에 닿으면 약간 따갑고? 생긴지는 2-3주정도 되었구요. 제가 탈색하고 염색을 했는데 그때부터 몸이 간지럽더니 가슴이랑 등쪽에 발진이 생겼고 지금까지 안 없어져요. 이게 염색하고 나서 그래서 염색약 성분때문이였는지 아니면 다른이유인지 모르겠어요. 예전에는 염색이나 탈색해도 이런거 나본적이 없는데.. 아니면 복용했던 약 때문인지. 왜이렇게 된지 모르겠어요. 약국에서 세크라손연고를 사서 바르고있는데. 괜찮아지지가않네요.
제가 지금 중3인데요 중2때 염색 3번 탈색 3번했었는데 머리 좀 빠지는거 정상인가요? 혹시 탈모는 아니겠죠? 외가 친가 아무도 탈모 없습니다
모든 염색약, 탈색 다 괜찮아요 근데 오로지 검은색 염색약에만 알러지 반응이 나타나요 그것도 아주 심하게요 ppd나 암모니아가 없는 걸 써도 약국 염색약을 써도 그러는데 대체 이유가 뭘까요.. 검은 색소 때문이면 타투에도 알러지가 일어나야 하는데 타투는 또 괜찮거든요.. 왜 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