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구피임약과 FNH 진단 관련, 복용 중단 필요한가요?
김OO • 2025.01.09
CT에서 국소성 결절성 과증식 (FNH) 진단을 받았는데, 경구피임약 복용과 관련이 있을까요? 그리고 복용 중단해야할까요?
경구피임약
CT에서 국소성 결절성 과증식 (FNH) 진단을 받았는데, 경구피임약 복용과 관련이 있을까요? 그리고 복용 중단해야할까요?
국소성 결절성 과증식(FNH)은 간에 발생하는 양성 종양으로, 일부 연구에서는 경구피임약 복용이 FNH의 발생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고 제시되고 있습니다. 경구피임약은 호르몬 수준에 영향을 주어 FNH의 크기나 증상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복용 중단을 고려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와 같은 결정은 개인의 건강 상태와 상황을 고려하여 담당 의사와의 상담을 통해 내려져야 합니다.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고, 그에 따라 적절한 조치를 취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경구피임약 복용 중 심한 구토와 소화불량으로 복용 중단 후 심한 두통 및 미열이 계속되고 있는데 경구피임약 복용 중단과 관련이 있을까요?
피임 목적으로 경구피임약 복용 중 피임을 할 필요가 없을 때 바로 중단을 해도 되나요? 아니면 먹던 팩을 다 먹고 중단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경구피임약을 21일치 전부 복용 후, 한달 중단 후, 다시 복용 이런식으로 중단 및 복용을 반복하면 호르몬에 불균형이 오나요? 차라리 계속 복용을 하는게 낫나요? 피임이 필요없는 달에는 복용을 중단하고 필요한 달에 시작하기를 반복하는데 계속 복용하는게 오히려 건강에 나을까해서요. 한번 복용시에는 21일치 다 챙겨 먹는다는 전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