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인
독감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를 통해 감염되며, 감염된 사람의 기침, 재채기 또는 대화 중에 방출되는 침액이나 기관지 분비물을 통해 전파됩니다. 증상이 나타나기전까지 평균 잠복기는 2일 입니다.
독감(인플루엔자)은 A형 또는 B형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의해 야기되는 전염성 질환입니다. 기침이나 재채기할 때 공기 중에 퍼지는 침이나 기관지 분비물을 통해 전파됩니다. 독감의 증상은 갑작스럽게 기침, 재채기, 목의 통증, 기운 없음, 근육 통증, 관절 통증, 두통, 복통, 발열 등으로 나타납니다. 진단은 임상적으로 이루어지며, 치료는 증상에 맞게 진행됩니다. 바이러스로 인해 진행되는 항생제는 바이러스에 효과가 없기 때문에 사용되지 않습니다. 독감은 자연적으로 치유되는 질환으로, 건강한 사람들에게는 의사와의 상담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위험군에 속하는 사람들은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매년 겨울에 예방접종을 권장합니다.
독감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를 통해 감염되며, 감염된 사람의 기침, 재채기 또는 대화 중에 방출되는 침액이나 기관지 분비물을 통해 전파됩니다. 증상이 나타나기전까지 평균 잠복기는 2일 입니다.
독감은 일반적인 감기처럼 기침과 재채기(상부 및 하부 기관지 감염)가 나타날 수 있으며, 곧 일반적인 감기보다 더 심한 증상들이 동반됩니다.
목 통증, 약함, 근육 통증(근육통), 복통, 관절 통증(관절통), 두통, 전반적인 불쾌감과 발열과 같은 증상이 심하게 나타난다면, 독감이 걸렸을 가능성이 큽니다.
어린이의 경우, 위장관 증상으로 인해 구토를 일으킬 수 있으며 이는 '위장 독감' 또는 '장관 독감'이라고 불립니다.
일반적으로 증상을 통해 확인하는 임상적 진단을 할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서 코나 목의 샘플을 채취하여 진행하는 독감 바이러스 검출검사를 할수도 있습니다.
치료는 증상에 따라 진행되는데, 항바이러스 약물은 효과가 제한적이며, 독성을 동반할 수 있기때문에 고위험군이나 심한경우에만 투여하게 됩니다.
독감은 세균 감염이 아닌 바이러스로 인한 질환이기 때문에 항생제는 유용하지 않습니다.
일반 감기와 혼동될 수 있지만 독감은 보다 심각한 질환으로, 일반적인 감기와는 다른 종류의 바이러스(인플루엔자)에 의해 야기됩니다.
대부분의 경우, 독감은 자연적으로 치유되는 감염으로 의사와의 상담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증상은 시작 후 2~5일 사이에 개선될 수 있으며, 드물게 일주일이상 지속될수 있습니다.
경우 폐렴과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는 독감으로 발전할 수 있으며 호흡 부전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심각한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는 독감으로부터의 심각한 합병증을 예방하기 위해 위험군에 속하는 환자들은 예방 접종을 받아야 합니다(2세 미만의 어린이, 65세 이상의 성인, 만성 폐쇄성 폐질환, 만성 심혈관 질환, 신부전, 만성 간질환, 면역 기능 저하 환자 등)
나에게 맞는 정보도 알려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