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을 하면서 무의식적으로 행동할 수 있나요?
일을 하다가 무의식적으로 내가했는일을 기억못할수도있나요?다른생각하면서 일을 하고있었는데 내가했는기억이 없는데 내가했다고 다른사람이 그러네요 이거 병인가요?
일을 하다가 무의식적으로 내가했는일을 기억못할수도있나요?다른생각하면서 일을 하고있었는데 내가했는기억이 없는데 내가했다고 다른사람이 그러네요 이거 병인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경험은 실제로 꽤 흔한 현상입니다. 바쁘거나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 또는 여러 가지 일을 동시에 처리해야 할 때 우리 뇌는 일부 행동을 자동적으로 처리하면서 그 과정을 의식적으로 기억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런 현상은 '자동 행동(automatic behavior)'이라고 불리며, 특히 반복적으로 해왔던 익숙한 작업을 수행할 때 더 자주 발생합니다. 예를 들어, 운전을 하면서 목적지에 도착했는데 그 과정을 기억하지 못하는 경우가 이와 비슷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이는 병적인 상태가 아니라 뇌가 에너지를 절약하는 정상적인 메커니즘입니다. 다만, 이런 일이 매우 자주 발생하고 일상생활에 심각한 지장을 준다면 주의력 결핍이나 스트레스, 수면 부족, 과로 등의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만약 이러한 증상이 지속적으로 나타나고 일상생활에 큰 영향을 미친다면,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와 상담해보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끔씩 발생하는 일이라면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맥주와 타이레놀을 함께 복용하거나, 당뇨약을 과다복용하는 것, 건전지를 섭취하는 것 등은 심각한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위험한 행동인데 이러한 행동들은 자신을 해치려는 의도가 없다고해도 자해 행위로 간주될 수 있나요? 또 무의식적으로 맥주와 타이레놀을 함께 복용하거나, 당뇨약을 과다복용하는 것, 건전지를 섭취하는 것이 무의식적으로 하고 자신을 해치려는 의도가 없다고해도 자해 행위로 간주될 수 있나요?

눈을 계속 깜빡거리거나, 질끈 감았다 뜨기도 하고, 코와 입이 연결되는 쪽에 힌을 주기도 하고 의도하지 않은 그런 일들을 무의식적으로 반복하고 있어요. 몸이 피곤해서 그런지 스트레스를 받아서 그런건지 잘 모르겠어요

뇌에 괴부화로 인지력 떨어져셔 내 행동 하나하나가 의식 될 수 있나요? 멍 하고 멍 때리고 집중력 저하도요 가만히 있어도 멍 때리고 그냥 제가 하는 행동들도 어 내가 왜 이러지 하는..? 뇌 기능이 멈춘 느낌이에요
